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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머니 비즈페이, 업무용 택시요금 자동결제 출시  (2020/12/01)
법인카드나 전표 없이 모바일 처리… 청와대 등 사용 국내 교통 결제서비스 1위 사업자 (주)티머니(대표 김태극)는 업무용 모바일 교통 결제 서비스 ‘티머니 비즈페이(Biz.Pay)’에 ‘택시요금 자동결제’를 도입, 또 한 단계 앞선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월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택시 결제시 접촉 가능성을 최...
  티머니onda, '택시요금 자동결제' 도입  (2020/12/01)
결제금액의 10%를 T마일리지로 적립 (주)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서울 택시 양대 산맥인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손잡고 ‘티머니onda 택시요금 자동결제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고 11월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티머니와 양 택시 조합은 1만 대 티머니onda ‘착한기사’와 승객 ...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183대 추가 투입  (2020/10/06)
운전원 263명 증원배치, 대기시간 55분→30분 대폭 단축 <장애인콜택시는 시중에 있는 승합차량에 리프트, 슬로프 같은 장애인 맞춤 시설을 설치해 운영하는 차량으로, 특장차량이라고도 부르는 특별교통수단이다.> 서울시와 서울시설공단은 장애인콜택시 차량 증차를 완료하고 8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또한...
  내년 4월부터 전면 시행되는 안전속도 5030, 운전자 3명 중 1명은 몰라…  (2020/09/01)
- 한국교통안전공단, 안전속도 5030 정책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 시행 -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안전속도 5030 정책 인지도 조사 결과, 안전속도 5030 정책을 인지하고 있는 운전자는 68.1%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안전속도 5030 정책은 보행자 안전수준의 개선을 위해 전국 도시지역 일반도로의 제한속...
  갓길에서 멈춘 차 vs 달리는 차, 누구의 과실?  (2020/08/03)
작년 6월, 충북 음성 인근 중부고속도로 갓길에서 140Km 주행하던 택시와 출동 대기 중으로 정차해 있던 견인차가 추돌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갓길을 달린 택시와 멈춰있던 견인차 모두 교통법규를 위반했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과연 어느 차의 과실이 더 큰지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 도로교통공단) ■ 갓길에서 ...
  서울시, 노인보행사고다발지역 개선 후 사고 46%↓…올해 10개소 추진  (2020/07/02)
서울시가 고령화시대 가속화에 따라 노인보행사고 취약지점 사고방지를 위해 제한속도 낮추기, 과속단속카메라 및 과속방지턱 높이를 적용한 고원식 횡단보도 설치, 미끄럼 방지포장 등 대대적인 보행환경 개선에 나선다. 도로교통공단 통계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 간 서울시 65세 이상 노인보행사고 사망자는 2017년 102...
  한국·미국·일본·프랑스 '불법 주정차' 해법 비교  (2020/06/01)
불법 주정차. 재난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를 어렵게 해 그 피해를 증폭시키는 주원인이 되기도 한다. 교통질서를 무너뜨리고 사회 구성원 간의 불필요한 갈등을 발생시키는 불법 주정차 문제 해결을 위한 각국의 노력을 알아보자. >> 한국 사고 건수 8만 5,000건, 부상자 7,600여명, 사망자 16명. 이 숫자는 지난 2018...
  택시 교통사고 사망자, 4년 동안 33.9% 줄어  (2020/05/01)
한국교통안전공단, 최근 5년간(`15∼`19) 사업용 차량 교통사고 분석 해마다 봄철(3~5월)이면 음주운전 사고, 화물차 사고, 렌터카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많아져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최근 5년간(`15∼`19) 사업용 차량 교통사고를 분석 결과, 4년 동안 전체 사업용 교통사고...
  10명 중 4명, 운전 중 스마트기기 사용해  (2020/04/01)
뒷좌석 안전띠 착용률 36.43%, OECD(80.6%)에 못 미쳐 한국교통안전공단, 2019 교통문화지수 실태조사 결과 발표 한국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2019년 교통문화지수 실태조사 결과 77.46점으로 전년(75.25점) 대비 2.21점 상승하여 최근 국내 교통문화 수준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다. 하지만 조사 ...
  속도별 택시주행 실험... 시간·비용 차이 미미  (2020/03/03)
교통사고 사망자 수 보행자 40% 횡단보도 건너는 보행자 중 신호가 있는 경우에도 77% 불안감 느껴 # 신호 있는 횡단보도 건너는 보행자 77%가 불안감 느껴 횡단보도를 건너는 보행자 중 신호가 있는 경우에도 약 77%가 불안감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최근 3년간의 교통사고 통계를...
  미끄러운 겨울철 도로, 해빙 시 가장 위험!  (2020/02/03)
눈이 녹아갈 때인 소위 '슬러시 도로'에서 교통사고 치사율 가장 높아! 평소보다 2~3배 이상 차량 간격 유지하고 감속해야 (출처: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연구소는 노면상태별 교통사고 분석 결과(2018년 통계), 도로 적설 및 결빙 시 보다 해빙 시의 교통사고 치사율(교통사고 100건 당 사망자 수)이 3...
  티머니 '온다택시', 택시업계 '혁신' 이뤄내야…  (2020/01/02)
승객 근처(1km이내)의 택시에 대한 자동배차 연말 승객혜택 강화하며 대대적 홍보 온다택시는 국내 교통 결제서비스 1위 사업자인(주)티머니 택시가 서울 택시 업계의 양대 산맥인 서울택시운송사업조합과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의 협업으로 정식 출시한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서울의 양대 택시 조합이 주도하여 ...
  '보행자의 날'을 아시나요?  (2019/12/02)
연간 횡단보도 보행 사망자 수가 무려 373명 무신호 횡단보도에서 보행자에게 양보하는 운전자는 10명 중 단 1명 (출처: 한국교통안전공단) '보행자의 날'을 아시나요? 법정 기념일로 지정된 지 벌써 10년이 되었는데도, 아직까지 이름조차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대개 11월 11일이 빼빼로데이라는 건 알아...
  운전면허, 나라마다 어떻게 취득할까?  (2019/11/01)
나라마다 운전 문화가 다르듯, 운전면허 취득과정도 제각각이다. 독일이 왜 자동차 문화 선진국인지, 멕시코에서는 왜 자동차를 조심해야 하는지 그 이유가 운전면허 시험 속에 숨어 있다. >> 미국 넓은 땅덩이에 운전면허증은 필수, 신분증 역할까지 미국은 땅이 워낙 광활해서 주요 도시를 제외하고 차량이 필수...
  무신호 횡단보도, 얼마나 양보할까?  (2019/11/01)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에서 보행자는 얼마나 안전할까? 운전자 10명 중 1명만 보행자에게 양보한 것으로 나타나 심각하게 위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 보행자 횡단 안전도 조사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안전속도 5030 정책 시행 효과를 보행자 측면에서 조사해 안전 실태 파악 및 속도 하향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확...
  건너려는 보행자 - 정차 안하는 운전자, 10명 중 9명 양보 안한다!  (2019/10/01)
체계적인 도시부 제한속도 하향 법규의 정책으로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는 '보행자 횡단 안전도 조사'를 실시하여 결과를 발표하였다. 대한민국의 교통변화를 위한 조사결과를 살펴보자. <출처: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수행한 ‘보행자 횡단 안전도 조사’ 결과, 무신호 횡단보...
  하반기 달라지는 도로 교통 제도  (2019/09/02)
- 장애인 콜택시 이용 확대 - 광역알뜰교통카드 전국 시행 - 자동차 번호판 앞자리 세 자리로 교체 기획재정부는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부처별 제도와 법규 사항 등을 묶어 정리한 <2019년 하반기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를 발간해 온·오프라인으로 홍보 중이다. 이번 호 스페셜 테마에서는 하반기 도로 교통 ...
  도로 위 살인, 나라별 음주 운전 처벌 규정  (2019/08/01)
나와 가족, 나아가 도로 위 모든 이의 안전을 위협하는 음주 운전. 이는 운전자가 절대 해선 안 되는 행위로,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에서도 음주 운전에 관한 처벌 규정은 매우 엄격하다. 국내외 음주 운전에 관한 기준과 특징적인 규제 내용을 알아보자. (출처 한국교통안전공단) * 이진아웃제도, 대한민국 술집에...
  <안전속도 5030> 도심부는 시속 50km, 보행위주도로는 시속 30km로  (2019/07/02)
범정부적으로 추진하는 '안전속도 5030'. 지난 4월 17일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2021년 4월 17일부터는 전국적으로 시행된다. 이에 따라 제한속도가 도심부는 기본 시속 50km, 보행 위주 도로는 시속 30km로 하향 조정된다. 대한민국의 '사람 우선, 안전 우선'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큰 걸음, '안...
  교통 약자 보호는 우리의 의무  (2019/05/31)
어린이·노인 등 교통 약자의 교통안전에 관한 법률을 소개한다. '교통 약자'란? 교통수단을 이용하거나 도로를 다닐 때 신체적 또는 인지적 기능이 다른 사람보다 더 약한 사람을 일컫는다. 어린이·노인·장애인 등이 여기에 속하는데, 이들에 의한 교통사고가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와 관심이 필요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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